MY MENU

공지사항

제목

[한국정보사회학회] 2023년 상반기 정기학술대회 논문공모 (신청서 접수 마감: ~4.21.(금)까지)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3.04.11
내용
한국정보사회학회· 한국미디어경영학회·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2023년 봄철 공동학술대회

생성, 무한한 가능성과 제약의 이중성

최근 인공지능과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가 끊임없이 생성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콘텐츠는 인간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확장하고 다양한 문화적 표현과 소통을 가능하게 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콘텐츠의 생성과 활용에는 윤리적, 법적, 사회적, 경제적 등 다양한 제약과 문제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이중성은 콘텐츠의 가치와 의미를 재고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생성, 무한한 가능성과 제약의 이중성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학문 분야와 관점에서 인공지능을 통한 생성의 가능성과 제약에 대해 탐구하고자 합니다. 인공지능을 통한 콘텐츠의 생성 과정과 방법, 생성된 콘텐츠의 특성과 효과, 콘텐츠의 활용과 윤리, 콘텐츠의 사회적 영향과 가치 등 다양한 주제와 관련된 연구와 사례를 공유하고 토론하고자 합니다. 특히 이번 봄철 학술대회는 한국미디어경영학회, 한국정보사회학회,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가 공동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학술대회 일시 및 장소
 일시: 2023. 5. 12. () 10:30 – 18:00=
  장소: 고려대학교 SK 미래관

2. 학술대회 발표 논문 공모(일반 세션/대학원 세션)

 논문발표 신청 마감일: 2023. 4. 21. ()

 논문제출 마감일: 2023. 4. 28. ()

 논문제출 이메일: yunji.hwang@kaist.ac.kr

  
- 논문 발표를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첨부된 논문 발표 신청서를 작성하시어 
한국정보사회학회 황윤지 사무국장(yunji.hwang@kaist.ac.kr)에게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한국정보사회학회-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